본문 바로가기
Study in Bootcamp/회고

Day34 TIL(Daily Coding, Spring Framework)

by Bhinney 2022. 8. 9.

2022.08.09


1. 오늘의 학습

• Daily Coding

• Spring Framework

• Spring Framework 특징

 


2. 학습 목표

• Spring Framework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다. ⭕️

 : 이해가 되었고, 내 언어로 정리도 했다. 누군가에게 알려주기 위해 더 세부적으로 쉽게 정리해보고 싶다.

• Spring Framework을 왜 배워야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. 🔺

 : 필요성을 어느 정도 인지했다. 찾아보기도 했고. 이 또한 설명하기 위해 더 쉽게 정리해 보고 싶다.

• Spring Framework의 특징의 의미를 이해하고, 필요한 이유를 알 수 있다.

        ☝🏻 POJO(Plain Old Java Object) 🔺

            : 좀 더 찾아보고 정리하고 싶다. 기본적인 설명은 이해가 갔다. 그런데 좀 더 쉽게 풀어서 정리하고 싶다.

        ✌🏻 IoC(Inversioin of Control)/DI(Dependency Injection) 🔺

            : 좀 더 찾아보고 정리하고 싶다. 기본적인 설명은 이해가 갔다. 그런데 좀 더 쉽게 풀어서 정리하고 싶다.

        🤟🏻 AOP(Aspect Oriented Programming) 

             : 사실 네 가지 특징 중에서 제일 이해하기 어려웠다. 조금 천천히 하니까 따라는 갔는데,,, 모자른 것 같다.

     ✌🏻✌🏻 PSA(Portable Service Abstraction🔺

             : 코드를 따라 쓰다보니 조금 이해가 가기 쉬웠다. 그래도 더 찾아보고 싶다.


3. 돌아보기

1️⃣ Daily Coding

: 수업을 다 끝내고 블로깅을 할 때 쯤 되면, 데일리코딩은 정말 어제 이야기만 같다. 어제의 데일리 코딩을 더 해보고 싶은데, 아직은 내가 원하는 방법으로 성공하지 못했다. 음... 좀 더 해보고, 아고라에 올려볼까 싶다.. 그 전에 해내고 싶다. 뭔가 내가 해내면 기분이 진짜 다르다. 오늘 데일리 코딩은 너무 간단했다. 어제꺼 보고 사실 오늘 더 어려울 줄 알았는데... 이제 문제를 푸는게 조금 익숙해지고 있다. 확실히 아침에 데일리 코딩을 하는게 잠을 깨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다.

 

2️⃣ Spring Framework

:  Spring Framework의 개념과 필요성(?)에 대한 내용은 많이 찾아봤다. 근데 영어든 한국어든 똑같은 말만 써있었다.... 무슨 약속이라도 한 줄 알았다. 그래서 나눠서 찾아보고 정리했다. 노트 정리방법을 조금 바꿨는데, 이 개념의 정리에는 굉장히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.

  

3️⃣ Spring Framework 특징

: 아직 잘 이해하지는 못했다. 복습을 좀 더 하고, 내일 오전 중에도 이 시간이 잡혀있으니 천천히 정리하면서 이해해봐야 할 것 같다. 예제 코드들을 적어보고, 그림도 같이 그려가며 이해하려고 노력했다. 근데 아직은 모호한 것이다. 우선 구글링을 더 하고, 책도 보면서 알아가야 할 것 같다. 

 

🔥 오늘의 마무리

: Spring 첫 날이었다. 엄청 걱정한 만큼 헤매지는 않았던 것 같다. (사실 걱정을 정말 크게함.. 하나도 못 따라 갈 까봐 걱정했다.) 자바를 조금씩 복습시간에도 다시 보고 있는데, 자바의 개념이 중요했다는 것을 새삼 다시 깨닫고 있다. 같이 하면서, 내 언어로 정리해야할 것 같다. 내가 이해하고, 누군가에게 알려준다는 의미로 정리하면 잘 알 수 있다. 지금 나의 목표인데, 해내고 싶다. 이제는 좀 게을러진 것 같은데, 다시 다 잡고 있다. 계획도 차근히 쓰고, 밀린 블로깅도 해야지...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