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Study in Bootcamp/회고

Day 28 TIL(Daily Coding, Algorithm with Math)

by Bhinney 2022. 8. 1.

2022.08.01 


1. 오늘의 학습

• Daily Coding

• Algorithm with Math

• Algorithm with Math 문제 풀이


2. 학습 목표

기초 개념을 학습합니다. 🔺

: 순열과 조합에 대한 이해는 되었다. 하지만 아직 나의 언어로 정리한 후 누군가에게 설명을 하기에는 부족하다고 느껴졌다. 아직 이 정도의 수준은 아니다. 조금 더 공부하고 찾아본 후, 나의 언어로 정리하여야 할 필요를 느낀다. 그리고 누군가에게 설명한다는 생각으로 정리해야 나의 것이 되고, 이해도 더 잘 될 것 같다. 좀 더 공부해보자.

 

페어와 함께 연습문제를 풀고 제출합니다. 🔺

: 페어분이랑 코드로 풀어보고, 레퍼런스도 참고했다. 그 속에서 이해되지 않는 부분을 같이 찾아보고 공부했다. 특히 Collections의 sort()에서 compare로 오버라이딩 하는 부분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다. 그러면서 익명메서드와 컬렉션의 오버라이딩을 좀 더 공부하게 된 것 같다. 이 부분도 다시 따로 정리해보자.


3. 돌아보기

1️⃣ Daily Coding

: 생각보다 데일리 코딩을 쉽게 풀어서 당황스러웠다. replace와 join의 차이를 조금 더 찾아봐야 할 것 같다. 나는 replace로 풀었는데 reference는 join을 사용했기 때문이다. replace로 전체 "  "를  " "로 바꿨고, join으로는 나누고 다시 재 배치(?)를 했기 때문이다. 이 부분도 더... 후 해야할게 조금씩 쌓여가는 군.

 

2️⃣ Algorithm with Math개념 및 문제 풀이

: 아직 사실 알고리즘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구현하지는 못하고 있다. 그래도 조금씩 무언가 어떤 흐름인지는 알 것 같기도 하다. 그래서 하나하나 써가면서 푸는 중이다. 하지만 아직 메서드로 함수를 만들고, 그것을 다시 재귀로 불러 들이고, 반복문 안에서 또 재귀를 호출하는 과정은 복잡했다. 내가 한 번에 구현할 수 없었다. 그래서 검색도하고, 영상도 보고, 레퍼런스도 하나씩 보면서 풀어보았다. 주말에 다 지우고 다시 해봐야 할 것 같다.

 

🔥 오늘의 마무리

: 알고리즘 파트가 끝났다. 난 아직 이해를 다 못했는데... 사과를 깎는 법 밖에 모르는 나에게 파인애플을 깎으라고... 그래서 간신히 껍질만 벗겼다... ㅋㅋㅋㅋㅋ 알고리즘 아직은 이해하지 못해도 된다고는 하시지만, 사람 마음이라는 것이 참.... 조금 더 해보고, 주말에 시간을 내서 해보자. 페어분이랑 알고리즘을 하루에 최소 한 개씩 풀고, 깃헙에 업로드하기로 했다. 그렇게 하나씩 풀다보면, 조금 씩 더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. 그리고 그러면서 깃헙에 잔디도 심어야지. 그 과정에서 참 좋은 것을 발견했다. 백준 알고리즘을 풀면 자동으로 깃헙에 업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. "백준허브"이다. 그동안 풀었던 몇개의 문제를 업로드 했다. 굉장히 신기하고 좋은 프로그램이다. 

어제부터 손에 한포진이 나기 시작했다. 아니.. 나 지난주에 아주 살짝만 늦게자고, 많이 쉬었는데 왜 이러는 걸까. 다행히 많이 가라앉아서 병원에 갈 정도는 아니지만, 왜 그러는 거지.. 이번 주도 지난 주 처럼 설렁설렁하면 다 이해 못 할 텐데... 조금 불안하긴 하다. 근데 또 몸은 회복해야하니.. 이거 참.. 아이러니하다. 우선 오늘 일찍 자보고, 내일 상태를 봐야겠다.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