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Study in Bootcamp/회고

Day30 TIL(Daily Coding, REST API, Postman 실습 )

by Bhinney 2022. 8. 4.

2022.08.04 


1. 오늘의 학습

• Daily Coding

• REST API

• Postman 실습 

 


2. 학습 목표

REST API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

        ☝🏻REST API 문서를 읽을 수 있다. ❌

            : 아직은 자신이 없다. 주말에 더 복습을 해봐야 읽을 수 있을 것 같다.

        ✌🏻REST API에 맞춰 디자인할 수 있다.🔺

            : 아직은 자신이 없다. 주말에 더 복습을 해봐야 명확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.

        🤟🏻 Open API와 API Key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 ⭕️

             : 개념에 대한 이해는 했으며,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다.

Postman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다.

        ☝🏻HTTP API 테스팅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.🔺

            : 나는 이해했으나, 설명하기에는 아직 부족하다. 조금 더 알아봐야 할 것 같다.

        ✌🏻Postman을 사용하여 서버에 GET, POST 요청을 보내고 응답을 받을 수 있다.⭕️

            : 실습 내용에 있었던 GET, POST와 clear는 할 수 있었다.


3. 돌아보기

1️⃣ Daily Coding

: 처음에 문제를 꼼꼼히 읽지 않았다. 홀수 다음에 홀수가 오면 - 를 추가하는 것이었는데, 그저 홀수만 오면 다음에 추가했다. 그래서 천천히 다시 문제를 읽고 풀었다. 수도코드를 안 쓰고 풀어보려고 했더니, 문제를 대충 읽어버렸다. 앞으로 차분히 문제를 읽고 그냥 수도코드는 계속 써야겠다. 그리고 오늘 처음 검색해서 알게된 메서드도 정리해야겠다.

 

2️⃣ REST API

:  어제와 오늘 계속해서 CS에 관련된 내용을 읽고 배웠다. 솔직히 아직 이해가 되지 않는다. 어제에 이어 멀미날 것만 같았다. 그래도 실습이 하나 있어서 조금 환기가 된 것 같고, 실습하다보니 조금은 그래도 이해가 되는 것 같기도 하다. (근데 아닌 것 같기도...) CS관련한 쉬운 서적같은 걸 하나 찾거나, 조금 더 검색해서 알아봐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. 그래도 성숙도 모델은 조금 이해했다. 

  

3️⃣ Postman 실습 

: 처음에 페어 분이랑 만나기 전에 조금 해보다가 헤맸다. 왜 난 안되는 거지? 다행히 페어분이랑 할 때는 잘 되었다. 근데 이게 이렇게 쉽게 끝난다고...? 주어진 시간은 두 시간이었는데 20분 정도만에 끝난 것 같았다. 혹시 몰라서 여러개 등록도 해보고 지우기도 했다. 이게 맞겠지...? 근데 직접 해보니까 조금 익혀지는 것 같았다. 다른 사이트의 것(?)의 예시도 해봤는데, 처음이라 미숙하지만 따라는 갈 수 있었다. 아직은 조금 어색한 사이인 걸로..

 

🔥 오늘의 마무리

: 이틀동안 배운 내용이 시간에 비해 너무 방대하다보니 머리에 과부화가 와서 멀미가 날 것만 같았다. 그래도 어제보다 오늘은 조금 더 이해가 되었다. 아무래도 줌 세션에 추가적인 설명을 듣다보니 그런 것 같다. 근데 알고리즘 코드 치다가 오니까 다른 의미로 머리가 아픈... 뇌를 여러방면으로 마사지하는 기분이랄까... CS는 근데 중요하다고 들었다. 부트캠프 출신자들이 생각보다 CS가 부족하다는 영상과 글을 본 적이 있었기 때문이다. 그래서 오늘 배운 내용들과 덧붙여 관련 정보들을 검색하고 알아가야 할 것 같다. 솔직히 하루만에 다 외우려는거는 욕심이지... 아 도라에몽 암기빵이 있었으면 좋겠다. 물론 그건 소화되면 말짱 도루묵이지만..  그래도 새로운 것들을 배우는 건 늘 신기하고 재미있는 것 같다. 재미는 있다, 내가 아직 부족할 뿐. 복습이나 추가적인 학습을 통해 채워 나가면 되지.. 점점 하나 둘씩 쌓여가는 ...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