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Study in Bootcamp/회고

Day 22 TIL(Daily Coding, Stringify JSON)

by Bhinney 2022. 7. 22.

2022.07.22


1. 오늘의 학습

• Daily Coding

• Stringify JSON

• 과제


2. 학습 목표

Java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타입을 JSON으로 변경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.

        ☝🏻null을 입력받을 경우, 알맞은 형태의 JSON으로 변환합니다. ⭕️

        ✌🏻 Boolean 타입을 입력받을 경우, 알맞은 형태의 JSON으로 변환합니다. ⭕️

            : 간단한 방법과 조금은 다르게 풀어서 하는 방법 두 가지를 다 해봤다. 확실히 간단한게 최고..

             그래도 배우는 단계이니까 풀어서도 할 줄 알아야 할 것 같아서 해봤다. 

             덕분에 .booleanValue()라는 메서드를 알게 되었고, 사용도 해보았다.

            (참고한 사이트 << 누르면 링크페이지로 연결됨)

        🤟🏻String 타입을 입력받을 경우, 알맞은 형태의 JSON으로 변환합니다.⭕️

             : JSON이 기본적으로 큰 따옴표 안에 들어있는 문자열 타입이었다.

               덕분에 String은 다른 타입들에 비해 까다롭지 않았던 것 같다.

      ✌🏻✌🏻배열을 입력받을 경우, 알맞은 형태의 JSON으로 변환합니다.⭕️

             : 배열을 만나는 순간, '아 List로 해보고 싶다.' 라는 생각이 들었고 실천해보았다.

               컬렉션 최고... 좀 더 복잡하게도 한 번 생각해보고 시도해봐야겠다.

        ✋🏻HashMap을 입력받을 경우, 알맞은 형태의 JSON으로 변환합니다.🔺

             : 어찌저찌 해냈다. 근데 내가 처음에 원하던 방향이 아니라 그냥 풀어서 해낸 것이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HashMap 부분을 다시 복습해보면서, 코드를 간결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 더 고민해봐야 할 것 같다.

       ✋🏻☝🏻배열, Map 타입의 요소를 가진 배열이나 Map을 입력받을 경우, 알맞은 형태의 JSON으로 변환합니다. ❌

             : 이건 위에 두 가지를 했을 때, 그냥 출력이 잘 되었던 것 같다.

               그래서 이 부분은 좀 더 찾아봐야할 것 같아서 엑스를..


3. 돌아보기

1️⃣ Daily Coding

: 좀 더 생각해보고, 찾아보고 하는 문제가 나온 것 같다. 다행히 기본적으로 구하는 방식은 알아서, 하나씩 풀어서 써가며 식을 도출했다. 솔직히 식을 도출하는 과정의 수도코드가 푼 코드보다 길었다...ㅋㅋㅋㅋ 그래도 하나 하나 나눠서 풀어보고 싶었고, 그러는 게 나중에 실수가 있어도 찾기 편할 것 같아서 그렇게 했다. 그래도 오늘까지는 나름 괜찮았던 것 같다. Agora States를 보니까 다른 방식으로 푸신 분이 계서서 그것도 복습하면서 한 번 해봐야 겠다!

 

2️⃣ Stringify JSON & 과제

:  하.... 오늘도 머리 한 번 깨고 시작한 것 같다. 거의 머리 깨는 게 일상이 되어버린 듯... 그래도 어느 정도 과제를 하면서 하나씩 찾아보니까 뭔가 흐름은 알 것 같다. 흐름만! 진짜 구글링이랑 IntelliJ로 풀어갔던 것 같다. 그래도 알아야 하니, 이건 블로깅으로 정리하면서 다시 찾아보고, 더 해야할 것 같다. 

 ++ JSON 자료만 한 다여섯시간 검색하고 본 것 같다. 오늘 과제에 필요한 부분과, 조금의 정의정도는 알 것 같다. 후... 주말에 좀 더 봐봐야지...

 

🔥 오늘의 마무리

: 사실 어제 너무 몸도 무겁고, 염증도 안 낫고 하다보니 일찍 잤다.(11시쯤인가..) 그런데.... 늦잠을 자버렸다. (다행히 지각은 아님.) 진짜 심장 떨어지는 줄 알았다. (눈 떴는데 왜 8시 15분?) 급하게 로그인하고 닦고 했다. (어제 미리 예습 안 했으면 진짜 큰일날 뻔) 어제 일찍 잤는데, 결국 일찍 자고 늦게 일어난 사람이 되었다. 덕분에 그동안 계속 해온 여섯시 반 기상이 무너졌다.....재정비하고 다시 몸에 익숙해지도록 새 루틴을 정리해서 익혀야겠다. 아마 여섯시 반 기상해서 하는 게 무리였나 하는 생각이 든다. 주말동안 새 루틴도 정리해보기!

  그리고 주말동안 블로그 정리와 JSON, Thread 등을 더 알아봐야겠다.. 하나 둘 씩 쌓여가는 할 일. 그래도 해 놓으면 뿌듯하고, 정리하면 또 내 머릿속도 정리되고. 특히 이번 주에는 어려웠던 개념들이 많았다. 때문에 주말동안 꼭 되짚어보고, 정리해야한다. 안그러면 뒤에서 이건 또 뭔소리래... 이럴지도 모르니까. 

 어느 새 캘린더를 보니 1회차 단위기간 종료라고 적혀있었다. 정말 한 달이 지난 것이다. 다시 처음 썼던 글을 보니, 내 목표를 어느 정도는 잘 해 나가고 있는 것 같다. 나름 회고도 자주 쓴 편인 것 같고, 잘 버티고 있는 것 같다. 복습도 한다고는 하는데, 왜 밀리는거지...(정확히는 블로깅이 밀림) 이제 한 달이다 아직 갈 길이 멀다. 그리고 남들과 다른 엔트리 개발자로써 강점을 찾는 것이 목표였는데, 이 부분도 주말에 좀 더 생각해보자. 아자아자💪🏻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