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Study in Bootcamp/회고

Day 17 TIL(Collection 페어 프로그래밍)

by Bhinney 2022. 7. 19.

1. 오늘의 학습

• Collection 문제 풀이 페어 프로그래밍


2. 돌아보기

1️⃣ 컬렉션 문제 풀이 페어 프로그래밍

: 페어분과 함께 하루종일 컬렉션 문제를 푸는 페어프로그래밍을 했다. 앞에 했던 문제들 보다는 그래도 기초에 관련된 문제라 푸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았던...것 같았지만, 뒤로 갈수록 복잡해졌다. 코플릿 문제는 다 풀고 주말에 한 번 더 풀어봐야할 것 같다. 확실히 다시 초기화해서 풀어봐야 내것이 될 수 있을 것 같다. 처음엔 나름 수도코드를 쓴다고 썼던 것 같은데, 수도코드도 안쓰고 그냥 훌러덩 훌러덩 풀었다. 물론 나중엔 그래야겠지만, 복습할 때에는 정리를 다시 한 번 하고 푸는 게 좋을 것 같다. 후.. 특히 24번은 아주 오랫동안 잊지 못할 것 같다. 내가 가끔 한 이상한 부분에 꽂히긴 하는데, 한 코드를 위에 쓰면 에러가 나고 if문 안에 쓰면 실행이 되는 것이다. 그래서 굉장히 찾아보고, 또 찾아봤는데 내가 필요한 부분이 없었다. 페어분과 약 한시간(?), 혼자서 약 한 시간을 고민한 끝에 친구한테 SOS.. 다행히 바로 해결.. 처음 만났던 NPE야.. 참으로 반가웠다....(전혀 반갑지 않아) NPE 오류는 따로 정리해둬야할 것 같다. 내가 null인 HashMap에서 계속 호출에서 발생했던 것..

 

🔥 오늘의 마무리

: 오늘은 정말 하루 종~~~일 문제만 푸는 날이었다. 컬렉션이 그만큼 많아서 그런 것 같다. 어제 강의도 찾아보고, 책도 찾아보고 엄청 열심히 익히려고 했던 것 같다. 저번에 페어분이랑 할 때 내가 개념이 반 정도만 모호하게 이해된 상태에서 하니 되게 어려웠기 때문이다. 해당 페어분껜 정말 진심으로 죄송한... 그래서 문제에 들어가기 전에 그래도 내가 반 이상은 설명할 수 있어야 할 것 같다고 판단을 했다. 그래서 늦게까지 알아보았다. 덕분에 문제를 푸는데는 수월했던 것 같다. 그리고 처음만난 NPE.. 친구가 말해주길, 앞으로 수없이 만날 수 있는 것이라고 한다. 후... 그래도 앞으로 그럴 때는 조금 빠르게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만 해본다. (just 기대만!) 우선 오류는 정리해두자.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