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Study in Bootcamp/Main Project

[Main Project] Day 16 : 카카오 로그인 서버 문제 및 회원 가입 이메일 발송

by Bhinney 2022. 11. 29.

본 글은 프로젝트를 기록하기 위해 적은 글 입니다.

수정이 될 수 있으며,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
📌 회원 가입 시 환영 메일 발송

: 회원 가입에 성공하면, 환영 메일을 발송하는 로직을 추가로 구현하였다. google smtp를 이용하여 구현하였다. 또한 이 메일 발송을 위해 동기 비동기에 대해 알아보았다. 사실 정확히 모두 다 이해하지는 못해서 이것도 추가로 계속 공부하는 게 좋을 것 같다. 이메일 발송이 동기로 설정되면 회원가입후 자동로그인까지 약 3~5초정도의 시간이 걸렸다. 비동기로 하면 확실히 시간이 단축되는 것을 눈으로 충분히 확인할 수 있었다. 회원가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아래처럼 메일이 발송된다.

 

yml 파일에 들어가는 정보들을 다 이해하지 못해서 이 부분을 추가로 공부해야할 것 같다. 타임리프를 이용하여 디자인을 꾸며보려고 했는데, 아래의 에러 메세지가 계속 나타났다.

"Link base "/css/style.css" cannot be context relative (/...) unless the context used for executing the engine implements the org.thymeleaf.context.IWebContext interface "

context 클래스로 html 파일을 불러오는데, 이 context 파일에는 css가 인식이 안되는 것 같다. 계속 구글링하고 찾아보는데, 해결이 나지 않았다.. 이것도 찾아봐야지...!


📌 카카오 서버에서의 로그인 문제

 

: 카카오 로그인 시도시 계속 문제가 발생하였다. 로컬에서는 잘 되는데, 배포용 서버로 접속만하면 계속해서 에러가 발생하는 중이다. redirect uri도 잘 되어있고, kakao developer에도 서버 도메인이 잘 저장되어 있다. 그런데 계속 400 에러가 났다. 근데 또 콘솔을 보면 401 에러라고 뜬다... 이게 뭐지.. 코드로 카카오 엑세스 토큰을 받아오는 과정에서 계속 에러가 나는 것 같다. 내일 client Id도 다시 확인해 보고 문제가 없으면, 다시 또 찾아봐야지....😭

근데 아이러니한건 로컬에서 인텔리제이로 돌려보면 잘 된다는 것이다...!!!

서버 접속시 문제 발생
로컬 접속시 잘 됨

해결되었다. 

 

[Main Project] Day 18 : 카카오 로그인 성공 및 토큰에 레디스 적용해보기

본 글은 프로젝트를 기록하기 위해 적은 글 입니다. 수정이 될 수 있으며,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💝 Refresh Token에 Redis 적용해보기 : Redis를 본격적으로 적용시켜보았다. Redis를 적용시키는

bhinney.tistory.com


🔥내일 할 일

  • 타임리프 공부
  • 서버 로그인 문제 해결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