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사이드 프로젝트/GetABeer

[사이드 프로젝트] EP 5. ImageUpload 구현하기 (+NPE...)

by Bhinney 2023. 2. 3.

🍺 DATE : 2023.02.03 FRI


 

📁 ImageUpload 구현하기 (+ 그리고 NPE)

 

S3를 이용하여 이미지 업로드를 하기로 하였다.

 

이번에 처음으로 이미지 업로드를 구현해보았고, 생각보다 금방 할 수 있었다.

 

해당 코드와 작업 내용들은 따로 블로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.

 

우선 생각보다 코드가 복잡하지 않고, 가져오고 업로드 하는 메서드 과정도 흐름을 금방 이해했다.

 

하지만 오늘 이미지 부분에서 나의 모든 시간을 가져갔다.

 

그 이유는 바로... 리사이징 때문이었다.

 

자바 내장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리사이징을 하고 싶었다.

 

그래서 BufferedImage로 변환하고, 다시 조정하는 코드를 참조해서 구현해보았다.

 

하지만 조정하는 걸 확인할 수 조차 없었다..

 

바로 MultipartFile을 BufferedImage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파일이 계속 NULL이 되었기 때문이다.

 

변환을 시키고 바로 다음에서 해당 파일의 길이를 가져오는데 거기서 NPE가 발생했다. 

 

그래서 예상하는 바는 변환되면서 파일이 NULL이 되는 것 같았다.

 

그리고 간혹 해당 코드들이 통과되어 S3에 올라가면 파일의 내용이 존재하지 않았다.

 

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파일로 변환을 시키는 과정도 해보았는데, 로컬에 잘 등록이 되지만 똑같이 NPE가 계속 발생했다...

 

이 문제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 검색도 해보았지만, 해결하지 못했다...

 

그래서 팀원들에게 SOS를 날려보았다.....

 


 

댓글